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도 평생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도민 평생학습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평생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 ‘평생교육 1번가’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평생교육 1번가는 경기도 31개 시ㆍ군 평생교육의 모든 것을 도민에게 선사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첫 번째 콘텐츠로 시ㆍ군 평생교육 실무자 간담회를 온라인강의로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100세 시대, 평생학습으로 사회적 가치를 이루다’를 주제로 ▲평생교육 이해하기 ▲경기도 평생학습 만나기 ▲평생학습도시 함께하기 ▲지역학습공동체 나누기 ▲건강한 학습생태계 누리기 총 5개 강의로 구성돼 있다.
평생교육 1번가는 앞으로 경기도 평생교육 소식을 전하는 ‘평생교육 늬우스’, 31개 시ㆍ군 평생학습 기관을 소개하는 ‘우리 동네 평생학습은요?’, ‘나의 책을 보여드립니다’ 등 평생교육 전 분야의 콘텐츠를 도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평진원이 제공할 다양한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평생교육 1번가’를 검색하면 활용할 수 있다.
강상재 평생교육 본부장은 “평생교육 1번가를 통해 1,370만 경기도민을 위한 맞춤 콘텐츠, 현장 중심 평생교육 콘텐츠, 학습이 공유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평생교육의 정보, 지식, 네트워크를 하나로 모은 유일한 채널로 만들어 보겠다.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도민과 소통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