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는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운정1동 주민자치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영관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우리대학 입학홍보처장 외 관련부서 부서장 및 학과장과 운정1동 주민자치회 회장외 운정1동 주민자치회 관련자 총 20인이 참석하였다.
본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상생 발전을 위하여 공동프로그램, 민관학협력, 지역사회공헌 등을 추진 및 시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본 협약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주민이 주체가 되어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를 구현하는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상호간 협력한다. 둘째, 지역 축제, 행사, 기타 주민자치사업에 대해 공동으로 기획하고 연구하며 사업 추진에 대해 협력한다. 셋째, 지역특화분야 인재 양성, 지역 내 평생교육,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 등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상생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협력한다. 등의 사항이다.
협약에 참석한 서영대학교 관계자는 ‘우리대학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교육,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 교수님들의 고유한 재능과 학과의 특성을 살린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운정1동 주민자치회와의 협약을 통해 더욱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힘쓸 것이다. 마지막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애써주시는 지역자치회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함께 만들어갈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