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5일 종로 한국특수교육재단 회의실에서 한국공인탐정협회 하금석 회장과 DSM홀딩스 전상호 회장이 만나 탐정 온라인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두 단체는 머지않아 법제화가 되리라 유력시되는 탐정에 관한 전문적이고 발전적인 도약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 자리에는 하금석 한국공인탐정협회 회장, 전상호 DSM홀딩스 회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두 단체의 협약을 축하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공인탐정협회와 DSM홀딩스는 21C 새로운 유망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탐정 법무 분야를 학문적, 실무적으로 더욱 단단하게 발전시키는데 노력을 함께 하여 탐정사 특수분야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공인탐정협회와 DSM홀딩스는 법무 및 탐정 분야 우수인력 개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사실조사를 기반으로 하는 탐정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 공인탐정 법제화 추진,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공동 연구를 통해 체계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탐정분야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한국공인탐정협회 하금석 회장은 "이번 협약이 온라인계 및 탐정업의 저변 확대와 학문적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공인탐정협회는 우리나라 탐정 민간조사 분야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외 관련기관 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한국의 탐정 제도 및 학술연구 개발은 물론 전문교육 등 한국탐정제도 도입을 위해 20년 이상 법제화 추진에 노력하고 있고, 자격기본법에 의거 경찰청 및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제2009-1호)된 PIA탐정사 자격취득 과정을 대학교 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일반 공개시험과정을 통해 탐정 민간조사 전문 인력을 양성해오고 있으며 현재 동국대학교 PIA탐정사 제79기 최고경영자과정 진행중에 있다.
동국대학교 PIA탐정사 최고경영자과정 희망자는 서류심사 후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으면 언제든지 입교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특수교육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