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소방안전과(학과장 이정균)는 소방분야 드론 전문가 양성 및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 소방안전관리분야 드론전문교육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희재관 4층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소방안전과 학과장 이정균 교수외 학과교수와 경기북부국제드론사관학교 드론교육원 (원장 함명현 외 기관 관련자 총 4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방관련 드론응용분야의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적 지원 및 장비운영에 관한 인프라 공유 등 특화된 소방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협약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드론 전문교육의 기회 제공, 소방안전관리분야 전문가 양성 후 드론 활용 활성화 기여, 드론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정보공유, 각종 훈련 및 소방업무와 관련된 드론기술개발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이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소방안전과 학과장 이정균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소방안전관리분야의 미래융복합 기술을 접목한 드론활용 소방안전관리기술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앞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하여 드론을 활용한 산불감시 및 항공촬영 등 특정 소방대상물의 위혐요인을 파악할 수 있는 드론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에 경기북부국제드론사관학교 드론교육원 함영현 원장은 '각종 위험요소가 많은 재난현장에서 소방 드론은 매우 유용한 장비이다. 재난 현장에서 정확한 상황파악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효율적이고 특화된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뜻을 전하였다.
공동취재기자:
오수언 기자[osooun@hanmail.net]
-
글쓴날 : [2024-10-31 23:04:21.0]
Copyrights ⓒ 융합신문 & ynews.or.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