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국내 최초 이차전지 대회,
제1회 이차전지 배터리를 활용한 제작/성능평가 경진대회 성황리에 끝마쳐”
한국EV기술인협회가 주최하고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 서연이화, 에너지머티리얼즈, 아이윈, 국일인토트, Neware가 후원하는 “2023 제1회 이차전지를 활용한 제작/성능평가 경진대회”가 14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한국EV기술인협회 도정국부회장을 비롯해 경상북도의회 손희권도의원, 포항시의회 이재진의원,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 장세인학장, 코뱃 백종현대표, 원택 이상현이사, 한국EV기술인협회 이현범이사,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백현종경기도연합지부장이 참가하였고, 국민의 힘 김병욱 국회의원의 축전으로 대회가 시작되었다.
대회는 제주, 파주, 대구, 천안, 포항 등 전국에서 온 총 20팀이 2인1조로 참가하여 숨겨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한국EV기술인협회 도정국 부회장은 “이차전지 배터리를 이용한 응용제품의 활용, 응용제품 제작에 필요한 산업 기술인력 양성, 배터리 대회를 통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세계 최초, 국내 최초 이차전지 관련 대회를 개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는 “배터리 관련 기능대회가 없는데 처음으로 열리게 되어 기쁘고, 좋은 대회에 참가하여 재미있었고 잊지 못할거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