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
지난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제48회 전국대학태권도 개인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전국 대학 태권도학과 재학생들이 태권도 품새 및 시범을 시합하는 대회로 매년 경희대학교, 용인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가천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우석대학교, 경민대학교, 충북보건대학교 등 전국의 2·3년, 4년제 대학의 태권도학과 재학생들이 태권도 선수로 등록해 출전하는 대회이다.
대학교 재학생들만 출전할 수 있어 대학생들의 불꽃 튀는 흥미진진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대회에 처음 출전한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글로벌 인재 육성지도 철학과 적극적인 지원과 지지속에 출전하였다.
김포대학교 경찰무도과(학과장 김형욱)의 태권도 시범단 학생들은 품새부분 개인전과 페어, 단체전에 출전하였으며 시범 부분에서는 종합 경연, 태권 체조, 개인 종합 격파에 출전하여 김준하, 이건우, 황채은 학생이 은메달, 동메달을 획득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처음 출전한 전국대학태권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배경에는 학과장 김형욱교수, 권택희교수 등의 헌신적 관리와 세분화된 훈련의 뒷받침이 있었다.
(* 김포대학교 경찰무도과 태권도시범단을 기반으로 2022년 새롭게 개설되는 ‘태권도융합과’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대학교 학과로 발전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