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개최

대상에 ㈜메이크순 “수직⋅수평배관 4방향 흔들림방지버팀대 및 건축슬래브용인서트에 의한 배관지지기술”이 수상
                       

수직⋅수평배관 4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및 건축 슬래브용 인서트에 의한 배관지지기술

특허정은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지난 12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2021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발명특허대전’, ‘상표·디자인권전서울국제발명전시회가 동시에 열리는 지식재산 통합 전시회이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메이크순(대표 이항준)수직수평배관 4방향 흔들림방지버팀대 및 건축슬래브용인서트에 의한 배관지지기술은 지난 1124일 개최된 제13회 소방산업대전에 서도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수상한 기술은 수직배관 또는 수평배관을 4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Zonever-S4, L4, VS, VL)로 고정 후 건축 슬래브용 인서트(선 설치 앵커볼트 : Zonever-Easy)로 콘크리트 타설 전 매설하여 고정하는 기술로서 기존의 기술에 비해 안전성과 시공성을 개선하여 공사비를 최대 29%까지 절감할 수 있음에 따라 시설안전에 대한 연구역량과 창의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되어 수상하였다.

그 후 여세를 몰아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통합전시회인 2021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121~4)에 도전하여,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수상 제품 65건 전시)에선 설치 앵커볼트(Zonever-Easy)를 출품하여 특허청장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서울국제발명전시회(22개국 539점 참가)에 수평배관 4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Zonever-S4, L4 Type) 및 선 설치 앵커볼트(Zonever-Easy)를 출품하여 각각 대상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국제발명 전시회에서 대상은 대부분 4차 산업 등 첨단 산업과 관련한 기술과 제품이 수상하는 현실을 비추어 소방이라는 영역에서 수평배관 4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Zonever-S4, L4)대상을 수상한 배경으로는 소방과 관련한 실무가 가능한 엔지니어(이항준/황종욱/정형민/김미란)들이 모여 현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접목하여 안전한 기술로 만들어낸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이항준 원장은 소방 관련 업무 중 설계, 공사, 감리, 점검 등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어 용접, 결선 등 현장 엔지니어들도 할 수 있다는 영감을 주고 싶다.”대상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메이크순(Make Something Out Of Nothing)은 엔지니어로서 무에서 유를 만든다라는 뜻으로 소방 관련 실무가 있는 엔지니어들이 주주로 모여 특허기술을 개발하는 기술사업부(Zonever : Zone of Valid Earthquake Resistence)와 소방 관련 자격을 온오프라인으로 교육하는 교육사업부(에듀파이어기술학원) 및 출판사업부(한방에 끝내는 소방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발된 신기술을 도서에 포함하여 소방 관련 자격 교육을 하고자 하는 목적에 설립된 벤쳐기업이다.)

㈜메이크순 원장 소방기술사 이항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